풍성한 삶의 원리 2. “하나님을 사랑하라!”
신 6:1-5
성공의 비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명하신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가르치라고 하신 이유는 약속한 땅을 차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약속한 땅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기 위해 해야 하는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어떻게 이 세상을 살아가야 하는지 알려주시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만들어져 가고,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열매 맺는 풍성한 삶을 살길 원하십니다.
성공을 보는 두 가지 관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세상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이요, 다른 하나는 그리스도인의 관점에서 보는 것입니다. 세상에서의 성공은 누군가를 이겨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루어 낼만한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의 성공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즉, 그리스도인의 성공이란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아는 것입니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알려주시는 성공의 비법, 열매 맺는 삶을 살아가는 레시피(recipe)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하나님을 전심으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사랑하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 인생의 성공이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음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의 삶에서 나오는 것들이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어주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기뻐하는 자들의 소원을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들의 인생에서 ‘마땅히 행할 일’들이 명확해 집니다. 하나님 앞에 우리의 인생을 맡기는 것은 전적으로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 위탁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이 하나님의 낯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가장 적나라하게 하나님 앞에 우리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의 정직함과 당당함이야말로 우리 인생 최고의 성공을 살게 하는 비결입니다. 정직하고 당당하게 우리의 인생을 하나님께 맡기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인생을 다듬어 가십니다.
하나님께서 다듬어 가시는 인생이 우리 삶의 최선임을 믿기에 맡기는 것입니다. 이 비법을 마음에 품고 있는 자는 틀림없이 풍성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신실하신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가장 크게 배우고 깨달은 것은 무엇인가요?
그것이 중요하다고 느낀 이유는 무엇인가요?
추천도서
성공이 성공이 아니고 실패가 실패가 아니다
이영표, 이승국 저, (홍성사, 2009.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