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주보 QT MY 메뉴
  • Home
  • >
  • QT
  • >
  • 1월 18일 정욕 이기기, 예배자의 삶으로
이전으로
2023년 01월 18일 수요일
다음으로
이전으로
2023년 01월 18일 수요일
다음으로
죽음에서 생명으로

1월 18일 정욕 이기기, 예배자의 삶으로

통독표
video poster
시편 51편
펼치기/접기

1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2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으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3 무릇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4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주께서 심판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 5 내가 죄악 중에서 출생하였음이여 어머니가 죄 중에서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6 보소서 주께서는 중심이 진실함을 원하시오니 내게 지혜를 은밀히 가르치시리이다 7 우슬초로 나를 정결하게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의 죄를 씻어 주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8 내게 즐겁고 기쁜 소리를 들려 주시사 주께서 꺾으신 뼈들도 즐거워하게 하소서 9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내 모든 죄악을 지워 주소서 10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11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령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12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13 그리하면 내가 범죄자에게 주의 도를 가르치리니 죄인들이 주께 돌아오리이다 14 하나님이여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여 피 흘린 죄에서 나를 건지소서 내 혀가 주의 의를 높이 노래하리이다 15 주여 내 입술을 열어 주소서 내 입이 주를 찬송하여 전파하리이다 16 주께서는 제사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나니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드렸을 것이라 주는 번제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나이다 17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18 주의 은택으로 시온에 선을 행하시고 예루살렘 성을 쌓으소서 19 그 때에 주께서 의로운 제사와 번제와 온전한 번제를 기뻐하시리니 그 때에 그들이 수소를 주의 제단에 드리리이다

정욕은 그대로 놔두면 걷잡을 수 없게 됩니다.

정욕에 넘어진 즉시 회개해야 합니다. 다윗이 밧세바를 탐한 것은 갑작스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이미 많은 아내와 첩을 둔 상태였습니다(삼하 5:13). 다윗은 죄를 깨달은 즉시 하나님 앞에 깊이 참회하며 회개했고, 하나님은 그를 용서하셨습니다. 다윗은 자신의 의지만으로는 정욕을 다스릴 수 없음을 인정하고, 자기 안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구원의 기쁨을 회복시켜 달라고 간구했습니다. 하나님과 단절된 인간에게 기쁨과 평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정욕은 피해야 합니다(39).

사탄의 꼬임은 네 단계를 거친다고 합니다. 1단계, ‘누구나 하는 것이니까.’ 2단계, ‘작은 것이니까.’ 3단계, ‘아직 젊으니까.’ 4단계, ‘딱 한 번만.’ 사탄의 꾐에 걸리면 죄가 점점 더 커지게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정욕을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요셉처럼 ‘피하는 것’, 즉 ‘달아나는 것’입니다. 정욕의 근처를 맴돌면서 정욕을 극복하겠다는 생각은 아주 위험합니다.

요셉은 하나님과 사람 앞에 자신을 분명히 드러냈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요셉과 함께하심을 어떻게 알았을까요(창 39:2-3)? 요셉 스스로 하나님께 속한 사람임을 분명히 밝혔기 때문입니다. 그는 늘 하나님을 의식했습니다. 그래서 보디발의 아내가 유혹할 때, ‘내가 어찌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라고 답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당당히 드러낼 때, 하나님도 나를 인정해 주십니다(마 10:32).

거룩한 일에 분주해야 합니다(5:6-18).

영적 수준이 도덕적 수준을 결정합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일, 하나님이 맡겨 주신 일을 잘 감당하십시오. 맡겨 주신 자녀, 배우자, 부모님을 섬기는 일에 마음을 다하십시오. 죄짓지 않으려는 것은 소극적인 태도입니다. 악을 행하지 않을 뿐 아니라 선을 행해야 합니다(벧전 3:6). 어디서든지 ‘예배자’가 되십시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서 기도하십시오.


나는 예배자로서 살아가고 있습니까?

❶ 하나님과 사람 앞에 나의 소속을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까?

❷ 하나님을 붙좇는 예배자로서 죄를 피하고 있습니까?


묵상 도움글
펼치기/접기

정욕은 그대로 놔두면 걷잡을 수 없게 됩니다.

➊ 관련 도서  ➀ 오스왈드 챔버스, 『죄의 철학』 중에서

성경에서 말하는 정욕은 단지 “그것을 당장 가져야 한다”라는 의미이다. 이는 신체적인 욕구일 수도 있고 영적인 욕구일 수도 있다. 정욕이 가진 원칙은 “당장 그것을 원한다. 하나님의 때를 기다릴 수 없다. 하나님은 너무 무관심하다”라는 것이다. 정욕은 언제나 이런 식으로 작용한다.



정욕은 피해야 합니다.

➋ 관련 명언 ➁ 존 듀이(미국 철학자, 심리학자, 교육학자)

자아는 이미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선택을 통해 계속해서 만들어 가는 것이다.



요셉은 하나님과 사람 앞에 자신을 분명히 드러냈습니다.

❸ 관련 설교 ③ 2004 성공의 장애, 정욕 중

저는 어디를 가든지 저의 신분을 먼저 드러냅니다.

신분을 드러내는 것이 나를 지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일상적인 삶의 궤도를 살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교인들이 나를 알아보는 것이야말로 나의 일상성을 지켜 주는 가장 좋은 무기가 됩니다. 그래서, 저는 어디를 가나 만나는 사람들을 “천사”라고 생각합니다. 나를 지켜주기 위해 존재하는 사람들 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이 일상성을 떠나지 않고, 일상성을 지켜주는 신앙의 동역자들을 갖는 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이니 알 수 없습니다.

건강한 일상을 떠날 때, 성욕이 정욕으로 변질되는 것을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난 해 약속을 지키는 남자들 시리즈 설교를 할 때, 가능하면 여행하는 남자들은 부인을 동행해야 한다는 말을 했습니다.

지갑 속에 가족의 사진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늘 차와 가방 속에 성경책을 두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현실감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 속에 구체적으로 역사 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거룩한 일에 분주해야 합니다

➎ 관련 설교 ➄ 2004 성공의 장애, 정욕 중

성수에 파리가 빠지면, 물이 더러워집니까? 아니면 파리가 깨끗해집니까?

영향력에 대한 문제입니다. 성수가 영향력이 있으면, 어떠한 것이 들어와도 정결케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성수가 영향력을 잃으면, 작은 것에도 오염이 될 것입니다.

바로 우리들의 영향력을 높이는 것은, 시간의 많은 부분들이 “거룩한 일을 위해 분주한”것입니다.



거룩한 일에 분주해야 합니다

❻ 관련 명언 ➅ 레오나르도 다 빈치

정신적 정열은 육욕을 추방한다



악을 행하지 않을 뿐 아니라 선을 행해야 합니다

❼ 관련 설교 ➆ 2004 성공의 장애, 정욕(방송) 중

유명한 성자 어거스틴은 “악”은 “선의 결핍”이라고 했습니다. 어두움이란 밝음이 줄어든 만큼입니다. 밝음이란, 어두움이 사라진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거룩한 일의 분주함만큼이나 우리들 속의 정욕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 댓글을 통한 금전요구는 사기성 스팸입니다.
Download
PDF 다운로드
묵상 일기
0 / 5,000
묵상 나눔
최효례
감사합니다
2023.01.20
최주창
정욕이기기, 예배자의 삶으로
1. 하나님 앞에 즉시 참회하며 회개하고 자기 안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구원의 기쁨을 회복 시켜 달라고 간구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2. 정욕을 이기는 방법은 요셉처럼 피하여 자리를 떠나야 합니다.

요셉의 동침 요구의 욕정 환경
요셉은 애굽의 바로왕의 신하 친위대장 애굽 사람 보디발이 그리로 데려간 이스마엘 사람의 손에서 요셉을 삽니다 그리하여 보디발의 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므로 형통하는 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주인이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며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와 형통하게 하심을 보았습니다.

요셉이 그의 주인에게 은혜를 입어 섬기매 보디발이 요셉을 가정 총무로 삼고 자기의 소유를 다 그의 손에 위탁하니 그가 요셉에게 자기의 집과 그의 모든 소유물을 주관하게 한 때부터 요셉을 위해 애굽 사람의 집에 여호와께서 복을 내리셨다.

주인이 그의 소유를 다 요셉의 손에 위탁하고 자기가 먹는 음식 외에는 간섭하지 아니하였더라.

그 후에 요셉은 용모가 빼어나고 아름다웠다.
그의 주인의 아내가 요셉에게 눈짓하다가 동침하기를 청하였다. 요셉이 거절하여 자기 주인의 아내에게 내 주인이 집안의 모든 소유를 간섭하지 아니하고 다 내 손에 위탁 하였으나 이 집에는 나보다 큰이는 없으며 주인이 아무것도 내게 금한 것 없어도 금한 것은 당신뿐이니 당신은 그의 아내임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죄를 지으리이까
그러나 여인은 날마다 요셉에게 청하였으나
요셉이 듣지 아니하여 동침하지 아니할 뿐더러 함께 있지도 아니 하니라

그러할 때에 요셉이 그의 일을 하러 그 집에 들어갔더니 그 집사람들은 하나도 거기에 없었더라. 그 여인이 요셉의 옷을 잡고 이르되 나와 동침하자 그러나 요셉이 자기의 옷을 그 여인의 손에 버려두고 밖으로 나가 피하였습니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하심으로 그를 범사에 형통하게 하셨습니다. (창세기39:1-13)

3. 하나님께 속한 사람임을 분명히 밝히고 항상 하나님을 의식하며 내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당당히 드러내야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나를 인정해 주십니다.

4. 영적 수준이 도덕적 수준을 결정합니다.
맡겨진 일을 잘 감당하며 배우자. 부모님을 섬기는 일, 형제의 우애 등 가족을 삶속에서 관심을 가지고 보살피며 사랑해야 합니다.그리해야 편안하고 태평합니다. 선을 행하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예배자로 경배하여야 합니다.

위 네가지 말씀을 숙지하여 정욕이 발생하면 성령이 내게 임하여 말해 주므로 정욕을 절제하고 정욕으로부터 자리를 피하여 떠나게 하시고 말씀이 내 심령 안에 거하여 주소서. 감사하며 기도합니다.


2023.01.19
김동춘
솔직히 ^^일년전까지만 해도
나는 크리스천이라고 밝히는
걸 꺼려했다.
내행실로 하나님께 폐끼치면
어떡하나 걱정에서였다.
그런데 지금은 소속을 밝히긴한다.
그러므로 해서 자신의 언행을
자각한다.
거룩한 일에 집중하기.^^아멘!
겨우 저녁 시간 내서
하나님 숨결 묵상 글이 궁금해서
들어왔다. 역시 묵상글 최고다.^^
거룩한 미소^^로 주님의 숨결을
느껴본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내일 새벽에 또 뵐게요.하나님 ♡
2023.01.18
로딩중...
0:00 0:00
닫기
1.0x
0.5 1.0 1.2 1.5 2.0
닫기

구독설정

구독한 콘텐츠는 MY구독에서 한번에 볼 수 있어요.

구독하기